안녕하세요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정리해주는 다정한치킹입니다.
오늘은 제가 약 3년정도 사용하고있는 세탁기를 소개하려고합니다.
위에 작은 통돌이 아래에 드럼이 달려있는 삼성 플렉스워시 제품이고요. 이렇게 생겼습니다.
콤팩트워시(통돌이)는 소량세탁을 하거나 아이를 키울때 요긴하게 사용된다고해서 적지않은 금액을 주고 구입했지만,
여러 문제들로 인해 불편하게 사용하고있기 때문에 이 제품을 사용하며 겪은 문제에 대해 공유해보겠습니다.
1. 뚜껑에 거품이 남을때가 종종 있다.
세제를 적정량에 맞춰서 넣는데도 불구하고 세탁을 마치면 통돌이부분에서는 뚜껑에, 드럼부분에서는 문쪽 애드워시(세탁물 추가투입하는 들어간부분)에 씻겨지지 않은 거품이 자주 발견됨(콤팩트워시쪽은 너무 자주 발생하며, 거품면적은 손바닥정도로 조금이 아님)
2. 세탁기 사용 후 세제 및 섬유유연제 투입구를 열어놓고 건조시키지 않으면 곰팡이가 핀다.
사용 초반에 몇차례만 섬유유연제를 사용하고 한동안 사용하지 않았었는데, 섬유유연제를 다시 사용해보려고 투입구를 보니 곰팡이가........ 섬유유연제 투입을 안하더라도 작동할때마다 물로 씻어지는데 그래도 핀 곰팡이가 정말 충격적이었고, 그 이후로는 세탁후 항상 투입구 뚜껑을 열어놓습니다.
3. 이게 가장큰 문제인데, 콤팩트워시(통돌이)를 돌리면 하얀 가루? 이물질? 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다.
무세제 통세척을해도, 온수로 사용을해도 소용이 없고, 검색해보면 비슷한 증상가진 분들이 상당히 많다.
사실 3번 문제때문에 콤팩트워시 사용하지 않고 있고... 비싼돈주고 산 세탁기 제대로 활용 못하고 있습니다. 고질적인 문제인듯하며, 일단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에 접수해놓은 상태입니다. 관련된 사항은 블로그로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가전제품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삼성 플렉스워시 세탁기(WV20M9670KW)의 문제점 (2) | 2022.05.03 |
---|